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면접 후기

전체 면접후기 2건

  • 경신

    실무면접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면접관은 3명 (실무진들) 지원자는 30명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다대다 실무 면접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각 면접관들이 한명씩 돌아가면서 질문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긴장을 풀어주기위해 간단하게 오늘 오는데 어떤거를 타고 왔는지 물어봄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1분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경신 와이어링 하네스 설계에 지원한 김광범 입니다. 저는 이 직무의 기본이 되는 catia 수업을 들었으며 고등학생 대상 3d cad 수업조교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학부생연구원, 졸업작품, 기사자격증취득 등을 하며 설계 직무에 관한 다양한 경험들을 하였습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들이 지원한 와이어링 하네스 설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라고 생각하여 지원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사 제품이 어떤게 있는지 말해보세요
    와이어링 하네스 - 기반사업 인체 신경망과 같이 차량 內 각 시스템으로 전기 신호와 전력의 전달을 목적으로 전선, 커넥터, 전원분배장치 등을 가공하여 결속한 물품의 총칭 고전압 시스템 - 성장사업 친환경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하네스 시스템으로 충전장치, 고전압 베터리팩, 인버터, 구동모터 등을 연결하는 고전압 시스템 장치 입니다. 커넥터 분리된 전선과 전선 또는 전선과 장치 간의 통전을 위한 결속부품이다 정션 블록 Fuse, Relay, Unit 등을 탑재하여 회로를 연결하고, 베터리와 발전기의 전력을 차량 전체의 전기/전자 시스템으로 분배하는 역할을 합니다. 앤시스와 협력해 정션블록 강성최적화 해석 기술 개발을 하였습니다.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회사 제품에 대해서 질문을 받고, 회사 홈페이지에 있는 제품에 대해 암기를 완벽하게 하여서, 면접관께서 아주 잘 알고있다고 하면서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가장 아쉬웠던 점이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에 대한 질문이 나왔을 때, 저희 조 전부다 대답을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 자동차가 요즘 이슈인데, 현재 몇 단계까지 구현이 됬는지 아는거 있는대로 대답하라는 질문에도 대답을 못하였습니다. 면접질문은 자기소개서의 내용에 적은 것 이외에 인재상에 걸맞는 경험이 있는지도 물어봤습니다. 이런것도 하나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가게 된다면 관련 이슈들을 많이 조사해서 암기하는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정말 긴장을 많이하는 성격이라서, 면접 전날부터 너무 긴장되서 잠도 잘 못잤고, 걱정도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면접장에서도 긴장하면 안될 것 같아서, 청심환을 사서 1시간전에 먹었습니다. 거짓말 안하고 정말 큰 도움이 됬습니다. 갑자기 긴장이 확 풀리면서 면접을 잘 볼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긴장을 많이하신다면 청심환 하나 사가지고 면접장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경신

    경신공업 면접 후기
  • 1차면접 2차면접 모두 인천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10명씩 들어가서 30분정도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자기소개하고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를 시키고 개인당 질문 1, 2개밖에 안합니다. 자기소개서와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를 얘기할 때 면접관님 모두 자기소개서를 읽고 계셨습니다. 그러니 자기소개서에 있는 내용보다 자신을 잘 알릴 수 있는 말을 하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면접 전에 담당자님이 분명 30초 내로 짧게 하도록 양식을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10명중 7명 이상은 자신이 준비해 온 자기소개를 하였습니다. 저는 당연히 그 7명 모두 탈락일 것이다 생각했지만 제 생각과 달리 그 7명에서 합격자가 모두 나왔습니다. 평범한 자기소개보다 이목을 끄는 자기소개가 좀 더 효율적일 듯 합니다. 양식은 왜 만든건지.....

     저한테 한 질문. 부모님은 중국에서 뭐하고 계신가?, 지원자는 중국어를 어느 정도 하나?

                  답변.  아버지께서 중국에서 청바지 공장을 운영하고 계시며, 동생은 중국에서 대학 재학중입니다. 저는 중국어를 전혀 할 줄 모릅니다.

     

     다른 질문1. 다양한 활동을 하셨는데, 기억에 남는 활동은?

            답변. 다례.라는 것을 배울 때 차분함과 기본적인 예절을 배웠습니다. 동료들이 힘들 때 차를 대접함으로써 기분이 좋아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질문2. 장교 출신이신데 어려웠던 점은?

            답변.  병사들과 근무를 서던 중 초소가 무너져 세명이 엄청 무거운 지붕에 깔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세명은 모두 지붕을 양손으로 받쳐 들고 있었지만 이대로 있다간 셋 다 다칠 것 같아 병사들을 먼저 내보낸 후 자신은 깔려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그 길로 의병 제대를 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다리가 다 나았으며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다른 질문3. 집이 멀리 있는데 숙소는 어떻게 할 것인가?(거의 공통적인 질문)

            대답 .  근처에 원룸을 구할 것이라는 대답이 대부분이였고, 출퇴근 1시간 내외 거리에 거주자들이 합격가능성이 높았던 것같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