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SK바이오팜

    예상대로 시간 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2017.11.30
  • 시간 안에 모든 문제를 푸려면 엄청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문제를 보자마자 이건 풀 수 있겠다 싶은 것들을 빠르게 골라내는 능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시험에 들어가기 전 에듀스의 SK그룹 종합역량검사 책을 사서 풀어보았는데 문제 유형 익히는 거랑 시간 감 잡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한국역사 과목이 추가되었다고 해서 나름 준비도 했는데 R타입만 특이적인지, 실제로 문제를 풀지는 않았습니다. 아날로그 시계 포함해서 모두 가방에 넣어야했지만 시간은 몇분 남았는지랑 지금쯤 몇 번을 풀고 있어야하는지를 알려주어서 시간 확인하는 데 있어 불편함은 따로 없었습니다. 각 과목당 시간이 따로 배정되어 있기 때문에 실행 역량에서 시간이 남는다고 해서 수리를 미리 푼다거나 할 수는 없었습니다. 언어도 시간이 약간 부족해서 다 풀지는 못했지만 난이도 자체가 어려운 편은 아니어서 빠르게 읽으면 풀만 했었을 것 같습니다. 종각에 있는 SK 서린사옥에서 시험을 진행했는데 의자에 딸린 책상이 상당히 좁았습니다.
  • SK바이오팜

    공부한만큼 성적을 올릴 수 있을거에요
    2017.11.29
  • 저는 서류 합격발표가 시험 열흘정도전에 나서 부랴부랴 근처에 있는 서점에서 관력 서적을 사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일주일 전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실행, 수리, 언어, 직무, 심층의 여러 분야를 모두 익히기엔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먼저 수리나 언어, 직무는 시간관리가 생명입니다. 처음에 연습할 땐 무턱대고 문제를 다풀겠다고 모르는 문제를 오래 잡고있다보니 다른 쉬운문제까지 놓쳐버려서 점수가 매우 낮게 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영역은 여러 번 계속해서 풀어보되 빨리 푸는 방법을 익혀야하고 쉬운 문제를 최대한 캐치해서 먼저 푸는 것을 추천합니다. 언어의 경우 지문이 아닌 답들을 먼저 읽어보고 숙지한 후에 지문을 읽으면서 풀면 더 수월하게 풀리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실행과 심층 역량의 경우 심층역량은 시간이 비교적 여유로운 반면 실핵역량은 지문과 보기의 길이가 꽤 긴 것들이 있어 최대한 빠르게 내용을 파악한 후에 내 생각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 번 연습을 한다면 이 부분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 SK바이오팜

    시간 관리가 중요
    2017.06.13
  • 준비는 에듀스의 교재와 해커스의 인적성 20개 기업교재를 구입하여 문제를 많이 풀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모의 문제집을 구입하여 시간에 맞춰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마지막까지 시간 안배에 가장 힘썼습니다 준비할 수 있었더 시간이 총 1개월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 안배가 가장 마지막까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역사는 전체적인 내용을 훓어주는 강의를 들었습니다. 쿠폰을 사용하거나 무료로 제공되는 한국사 강의를 인터넷에서 많이 구할 수 있습니다. 짬짬이 강의를 들으면서 문제를 푸는 것을 병행했더니 한국사 점수는 곧잘 올랐습니다. 언어도 문제를 풀다보니 비슷한 내용들의 지문이 나와서 속도와 정답률이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수리와 직무검사에서 시간이 계속 부족하여 마지막까지 문제를 많이 풀어보며 시간을 줄이고 정확도를 높이는 연습을 했습니다. 직무는 R타입이었습니다. 오답을 찍으면 감점이 있다는 얘기가 있어서 정확하게 빨리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답 정리하며 정확성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 SK바이오팜

    시험장의 수많은 사람
    2017.03.30
  • 시험장에서 최대한 마인드 컨트롤하고 평소에 공부했던 것을 초연히 쏟아붇는다는 생각으로 임하였다.

    의외로 시계는 다 넣으라고 말하였지만 꼭 집어서 얘기하는 분위기는 아니였다.

    사람들이 많으니 다 보기 힘들었을 것이다. 굳이 찍으려 하지 마라.

    못 푼것을 찍으면 80%는 틀리기 마련이다. 글자가 많아서 읽기 힘들 수도 있다.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수리와 한국사가 힘들것으로 예상하였는데 수리와 언어, 직무관련이 힘들었다.

     

     한국사는 그럭저럭 2일간 책읽고 에듀스에서 주는 한국사집으로 한번 훑기만 했는데 괜찮았다.

    사람이 많다고 못 뽑힐까 두려워하지 말라. 어차피 걸릴 사람은 걸리고 떨어질 사람은 떨어지는 수능과 비슷하다.

     해온 걸 풀어내면 그만인 것이다. 지난 인적성검사는 다른 책을 써서 봤는데

    이번 시험은 에듀스 문제집을 샀다.

    남은 책이 잠실에만 있고 품절이 떠있어서 인터넷으로 못사고

    직접 롯데월드 옆의 잠실까지 가서 책만사고 돌아왔다. 근데 살만하다.

    실행역량도 생각한 것 정도로 나오고. 약간 어렵다 생각한것도 없지 않게 있다.

    하지만 이정도면 준비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 SK바이오팜

    기본개념정리 및 문제풀이연습
    2016.10.26
  • 저는 SK R직군 인적성 시험 봤구요

    SK인적성 수리영역은 정말.. 공식외우는 건 1도 도움이 안되는 시험인거같아요..

    그렇다고 너무 공식 모르고 무작정 푸는것도 문제지만 일단 스스로 많이 풀어보는게 답인듯합니다.

     

    해설지나 문제풀이 강의 없이 시간이 많이 걸려도 꼼꼼히 한문제 한문제 다 식세워보고 풀어보는게 도움이 많이 되는거같아요.

    사실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그렇지 진짜 못풀만큼 어려운 문제라기 보다는

    유형에 익숙하지 않으면 시간이 오래걸리는? 그런 문제들이 많다고 느꼈거든요..

     

    직무영역은... 그냥 시중 문제집이랑은 스타일이 너무 달라서 별로 도움이 된다는 느낌이 없었어요

    그냥 수리를 한문제라도 더 풀어볼껄 그랬구요 ㅋㅋ

    에듀스 말고도 다른 출판사 책을 풀어봐도 직무영역이 책이랑 비슷하게 나왔다!

    그랬던 책은 없었던거 같아요 이건 제가 R직군이라서 그랬던 건지도 모르겠네요..

     

    한국사는 이건 그냥 답이 없는거라서 평소에 꾸준히 해둘껄 이런생각을 제일 많이했어요 그

    래도 에듀스 온라인 모의고사 풀어보고 갔었는데 문제 유형도 꽤 비슷하고

     실제 시험에서도 문제를 엄청 어렵게 내는건 아니라서 꾸준히 하면 점수 잘 받을 수 있을거같았어

    요. 한번 더 보면 진짜 잘볼수있을거같은데 암튼 뭐 시험보신분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