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GS SHOP

    GS SHOP 인적성 후기
    2017.10.27
  • 문제지에 체크할 수 없고, 시험지를 계속 활용하는 듯 해보임. 문제지가 코팅이 되어있음 분야는 두가지임. 언어영역과 수리영역. 시간은 각각 15분, 25분으로 굉장히 짧음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하기 때문에 집중력이 요구됨. 언어영역은 언어지문을 보고 참, 거짓, 알수 없음 셋 중에 고르는 문제이고 매우 헷갈림. 지문은 시중 문제집보다 상당히 짧아서 시간을 적절히 배정하면 다 풀 수 있음. 수리영역은 계산기로 기본적인 자료해석 문제를 계산해야 함. 복잡한 문제는 없지만 계산기 없이 눈대중으로 풀 수 있는 문제 들도 가끔 나옴. 예를 들어 가장 증가율이 컸던 해 고르는 문제. 그리고 한 지문에 여러 문제가 나옴. 개인적으로 KCC 인적성 문제랑 매우 유사했던 것 같음. 하지만 나눠 주는 계산기가 매우 작아서 남자 분들이나 손 큰 사람들은 계산기 스기 불편했을 것 같음. 그리고 지정 좌석제가 아니라 아무데나 앉으면 되고, 인성 영역은 4가지중 가장 가까운것과 가장 먼것을 고르면 됨.
  • GS SHOP

    GS Shop 인적성 후기
    2017.03.30
  • 우선 GS Shop 서류에 합격하셨다면 사실상 인적성 전형은 그렇게 부담을 가지지 않아도 됩니다. 실제로 인사담당자 말에 따르자면 서류전형에서 배수를 확 줄여 대부분이 면접 전형으로 넘어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교에서 인적성 시험을 보는 대다수의 기업들과 달리, 인적성 검사를 GS shop의 본사에서 치룹니다. 기업을 한번 구경시켜주는 뜻도 있고, 허수를 어느정도 거르려는 의도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문제도 많이 쉬운 편입니다. 언어, 수리, 인성검사를 차례로 보게 되는데, 시험지가 코팅된 시험지로 다시 말해서 문제지에 표시를 할 수 없습니다. 언어는 눈으로 읽고 바로 OMR카드에 답을 체크해야 합니다. 언어는 그냥 비문학 지문에 대해 참,거짓을 가리는 문제이므로 헷갈리지만 쉽습니다. 수리 시험은 연습지를 주므로 거기에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수리는 응용수리 문제는 없고, 오직 자료해석 문제만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이 끝나면 희망자에 한해 자리를 이동해 기업설명회 시간을 갖게 되는데, 꼭 참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Q&A 시간이 있으므로 면접 관련해서 질문을 한다면 유익할 것입니다.

  • GS SHOP

    GS SHOP 인적성
    2017.03.30
  • gs샵의 인적성은 채용설명회에서 들은 바로, 하위 몇 %가 탈락하는 시험으로, 난이도가 쉬운 편입니다. '우리는 사람을 직접 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많은 지원자에게 면접의 기회를 주려고 노력합니다.' 라고 인사담당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즉, 인적성과 함께 면접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적성의 경우 새로운 유형을 확인한다는 차원에서 문제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면접이 상당히 까다롭고 유형이 바뀌기 때문에 미리 스터디를 만들어 대비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언어영역은 지문을 읽고 참 거짓 알수없음을 판단하는 문제로 구성되어있는데, 헷갈리는 것이 많고 지문에 손을 댈 수 없기 때문에 까다롭습니다. 반드시 지문에 미루어 보았을때 거짓인지 알수없는지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판단해야합니다. 

     

    수리 영역도 문제지에 체크를 할 수 없게 되어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그래프 문제와 계산문제에서 계산기 사용이 가능하므로 충분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만큼 문제가 복잡하게 나오기 때문에 평소에 비율과 농도, 수리 계산 등에 익숙해져야합니다.

  • GS SHOP

    gs숍 인적성 검사 후기
    2016.10.21
  • 건물에 도착하니 본사 지하 1층에 임직원들이 식사하는 식당이 있는데 거기 책상 위에 컴싸 하나와 계산기 하나씩 놓여있었씁니다.

    앉고싶은 편한 자리에 착석해서 대기하면 됬습니다.

    시간이 되면 감독관 몇명이 와서 유의사항 알려주고 시험이 시작되게 됩니다.

    대기시간은 거의 없었습니다.

    언어는 50문제 조금 안되는 분량이고 참, 거짓, 알수없음 중 하나를 선택하는 문제입니다.

     시간을 20분정도밖에 안주어서 빨리 문제를 풀어야했습니다.

    수학은 30문제정도가 나오는데 시간을 25분정도 줍니다.

    수학 또한 시간이 꽤 부족하기 때문에 암산을 잘해야 하고 자료해석이 빨라야지 주어진 시간동안 다 풀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성검사를 하는데,

     이것은 저는 개인적으로는 마음 편히 보았습니다.

     그냥 본인의 성향에 관련된 보기를 찍으시면되고, 시간은 거의 안부족합니다.

    하지만 인성 문제들이 겹치는 문항이 있던데,

    그 문항들은 조심하셔서 하나의 일관된 답변을 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끝나면 희망자에 한해 qna 시간을 가집니다.

    저는 그냥 집에갔습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그 때 물어보시면 될듯합니다. 

  • GS SHOP

    가고싶어지는기업?
    2015.10.29
  • 타 대기업들과는 달리 지에스샵은 문래동에 있는 본사 건물에서 봅니다. 오전 오후 나눠지고 거기서 위층 아래층으로또 나눠지는 만큼 서류전형에서 무지하게 뽑았나봅니다. 아래층에서 봤는데 아래층은 지에스샵 직원들이 쓰는 카페테리아 겸 구내식당으로 분위기도 좋고 뭔가 대게 다른기업과 달리 좋더라고요 지원자들에게 직접 본사 건물을 보여주면서 입사심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게 하는 기업 같습니다. 인사담당자분도 꽤나 유쾌하시고 재밌었습니다. 특이점은 본사에서 봐서 그런가 인적성인데도 주전부리를 깔아놔서 출출하면 먹고 하였네요 계산기도 지급되나 저같은경우는 그냥 암산이 더빨랏네요 계산기가 쪼매난거라서 버튼누르는데만 시간 많이갈듯 인적성 다보고 또 옆건물로 이동해 큐앤에이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 건물 내부도 정말 젊은느낌나고 딱딱하지 않은 기업느낌이라 좋더라고요 이번 인적성을 보면서 서류쓸때보다 더욱 gs 샵에 가고 싶다는 열정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서류도 인적성도 배수를 많이 뽑는 기업이라 면접이 치열하는 단점이 있네요
  • GS SHOP

    GS샵 인적성 후기
    2013.04.26







  •   

       지에스샵 본사 지하 카페테리아에서 봤습니다. 회사분위기좀 보여주려고 거기서 본다는데 모던하고 좋아보였습니다. 
       언어/수리/인성 이렇게 보는데 시간이 빡빡합니다. 한세트로 되있고 한권씩 꺼내서 풀고, 필기구 다 줍니다. 문제지에 아무 표시도 할 수 없어서 수리풀땐 연습장도 줍니다. 수리는 자료해석인데 자료가 책 뒤에 하나로 다 묶여서 붙어있어요.

    이랜드랑 기본적으로 유형이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