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취업지원실을 통해 등록된 학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 직무적성검사 후기
    2023.06.27
  •  PAST에서 의사소통과 수리는 그리 어렵지 않았고, 주제가 순서대로 쓰여있으면 그에 알맞은 정답을 매칭 하는 것들이 나왔습니다.

    모듈은 이제껏 공부한 것과 많이 달랐어요. 일반 모듈이 아니라 응용 모듈이 많이 나왔습니다. 문제집 풀면서 이런 게 있었나 싶은 정도로 처음 보는 내용이었고, 지문도 엄청 길게 나와서 수능 보는 것 같은 느낌이라 문제에 있는 특정 단어를 보고 추리해서 풀어야 했습니다.
    코딩문제도 나왔는데 코딩을 진짜 할 줄 알아야만 풀수 있을 정도는 문제였어요. 이전 코딩 문제는 해설이 주어지고 그에 맞게 따라가면 풀수 있는 응용식이었다면 이건 코딩을 알아야만 풀 수 있었습니다.

    전공도 어려운 내용이 정말 많았습니다... 관련 배경지식이 있어야만 풀수 있는 정도였고, 다른 공기업문제 같은 문항은 거의 없었어요. 기사를 공부하신 분들도 처음보는 내용이 꽤 있을 듯 합니다. 

  • 서울교통공사

    시간안배를 잘 할 것을 권합니다
    2022.02.22
  • 서울교통공사 NCS는 시간 안배를 잘 해야 합니다. 저는 10월 9일에 생애 처음으로 NCS라는 시험을 치렀습니다. 시험 2주 전에 모 학원에서 NCS 특강 수업을 겉핥기 식으로 들었습니다. 당시 서울교통공사는 문제 유형이 쉽지만 시간이 부족할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문제 유형이 쉽다는 말에 안일하게 대비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 유형 자체는 평이할 지 몰라도 시간이 정말 부족합니다. 한 문항 당 1분을 넘겨서는 안 되며 어려운 문제들도 섞여 있기 때문에 거기서 시간을 잡아먹는다면 뒷부분에 평이한 문제까지 놓쳐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시간 안배를 잘 해두기를 권해드립니다. 시간 안배를 하는 팁을 드리자면 문제를 앞부분에서 뒷부분으로 순서대로 풀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번부터 순서대로 풀게 되면 중간에 어려운 문제에서 막히기 시작하면서 연쇄적으로 놓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시험지를 받자마자 빠르게 앞부터 뒤까지 살핀 다음(10초 이내) 앞 두 페이지와 끝에서 두 페이지를 먼저 풀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후 앞에서 세 번째부터 다섯 번째까지, 뒤에서 세 번째부터 다섯 번째까지 페이지를 풀 것을 권해드리며 그 후에 중간 부분은 순서대로 풀되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무조건 건너 뛰고 다음 문제부터 풀어야 합니다. 그 후에 시간이 남으면 건너뛰었던 문제들을 풀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삼성 GSAT 시험은 오답에 대한 감점이 있는 반면, 서울교통공사 NCS는 오답에 대한 감점이 없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나 시간이 없어서 못 푼 문제는 찍어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습니다.
    저는 공기업에 대한 준비는 서울교통공사를 먼저 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시행착오가 많았고 카더라 통신에 많이 휩쓸렸던 것 같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서류 작성 항목이 굉장히 많지만 서류를 적/부로 판단을 하기 때문에 당락을 가를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자소서 기반으로 면접 질문이 날카롭게 나오기 때문에 면접까지 고려를 하고 서류를 작성할 것을 권해드리며 NCS 시험 준비를 1년 이상 철저히 하실 것을 권합니다. 

  • 서울교통공사

    2020하반기 서울교통공사 필기후기
    2021.08.17
  •  

    서류 합격 발표 전부터 꾸준히 NCS공부는 하고, 1주일 전부터는 서울주택도시공사 봉모만 계속 풀었습니다.

    또, 평소 많이 틀리는 분야만 따로 문제집을 사서 공부했습니다!

    많은 문제들이 나왔지만, 기억나는 문제들은 

    맞춤법, 의사소통 방법, 공사 관련 문제들이 다수 나옴(햄심 가치, 청렴, 윤리, 부서별 역할 주고 부서 맞추기 등),

    미지수 활용해 문제 풀기, 영어 지문 주고 어떤 공통 상황인지 맞추기, 숫자 규칙 찾기, 소수 구하기, 토지 길이 구하기,

    설득 방법 옳은 것, 사업 단계 맞추기, 일률과 시간, 예술작품과 사회 연결 등이 출제되었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20하반기 서교공 전기직 필기 후기
    2021.07.31
  • 저는 2020하반기 서교공 오후 필기 시험을 봤습니다. 

     

    100분동안 80문항을 풀며 오지선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NCS 40, 전공 40문항)

     

    전공같은 경우기사 위주로 공부했는데 기사 유형이 아닌 신유형으로 많이 나와서 전공을 되게 많이 찍었습니다.

    서교공답게 철도관련내용 및 철탑 종류 등 다양하게 출제되었습니다.

    또 제어공학과 회로이론의 비중이 높았었고 전력공학, 전기설비기술기준과 판단기준이랑 전기기기 비중이 적었습니다.

    찍었다고 생각하는것이 많아 난이도에 9점을 주었습니다.

    NCS는 전공과 달리 수월하게 풀었습니다만 꽤나 피셋형으로 구성되어있어 놀랐습니다. 

    의사소통은 세트형으로 출제되었는데 내용일치, 제목과세부내용일치 문제가 다수였고 맞춤법, 사자성어는 나오지않았습니다

    보기에 소수점 둘째자리까지 계산을 해야하는등 귀찮은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중간에 헷갈리는 몇문제랑 모듈형문제는 찍고 넘어갔지만 못풀겠다 싶은 문제는 없었습니다.

    ​ 

    그리고 전공 41번 단위문제... 이거 처음보는 거여서 맞춘 사람이 있나 싶습니다...

    NCS 17~20 바이러스,스파이웨어 문제도 기억에 남습니다.   4문제짜리 세트문제라 버릴수 없었고, 한문제를 정확히 풀어서 규칙을 찾아내면 나머지 문제들도 수월하게 풀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말해보자면 이번 서교공은 모듈반 피셋 반이었던 거 같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