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로그인

취업지원실을 통해 등록된 학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한국농어촌공사

    20하반기 한국농어촌공사 필기 후기
    2021.08.15
  •  

    전공 40문제 ncs 50문제랑 인성검사 300문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NCS는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정보능력이 출제되었고 난이도가 괜찮은 편이었다.  뒤쪽의 문제해결에서 계산이 살짝 어려웠는데 전반적으로는 할만했다. 이번에 자원관리나 정보능력은 하나하나 확인하는 문제는 아니었고 대부분 모듈형으로 출제된 거 같습니다,

     

    전공은 코레일보다 훨씬 더 지엽적이고 CPA문제도 몇 개 보였습니다. 회계랑 재무관리는 말 문제가 좀 많았습니다. 경영은 20문제 이상 재무는 7문제 재무회계는 3-4문제 관리회계는 3문제정도인 거 같습니다. 재무랑 회계가 어렵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재무관리는 말문제만 출제되었고 회게도 계산문제 2개 나오고 나머지는 이론문제였습니다.


     

  •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공사 기전.기계직렬 필기시험
    2019.11.12
  • 시험장에 9시 20분까지 입실이라, 시험장에 8시에 도착했는데, 8시 반 이후에 일괄적으로 입실할 수 있게끔 해놓다보니 8시 반까지 교문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만일 시험보러 가신다면 8시 반 이후에 시험장에 도착하게끔 출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굳이 빨리가서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일찍가기보다는 집에서 조금이라도 더 공부하다가 8시 반에 맞춰서 시험장에 도착해서, 자신의 고사실 찾고, 바로 앉아서 시험볼 수 있게끔 준비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고사장은 시험보는 주에 나옵니다. 기전의 기계직렬 유체기계에서 유체역학의 개념들도 나오기 때문에 이부분 또한 주의깊게 공부해야함. 그렇지만 전공의 문제의 난이도는 상당히 쉽게 나온 것 같습니다 계산하는 문제도 숫자가 계산하기 쉽게나와서 암산으로도 풀이가 가능했습니다. 계산기가 궁금하실텐데, 저는 계산기를 들고갔으나, 계산기는 전부 집어넣으라고 방송이 나옵니다. 이외에도 유체역학이나 유체기계에 대한 개념을 묻는 문제들이 많아서 계산형 문제를 많이 풀어 보기 보다는 개념정리를 잘 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그러니 계산 위주의 시험준비보다는 유체역학과 유체기계의 개념 위주로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ncs는 어려웠습니다. 준비가 부족하기도 했고, 처음보는 유형도 많았습니다. 단순히 NCS통합 문제집하고 봉투모의고사 위주로 공부를 했었는데, 물론 도움이 되긴 했지만 새로운 유형의 생소한 문제들이 대부분이어서 상당히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피셋형 모듈형 복합적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다양한 회사의 봉투모의고사로 ncs를 준비했는데, 봉투모의고사와는 상당히 차이가 났었습니다. 정보에는 엑셀부분이 하나도 안나왔습니다. 엑셀부분 열심히 외워서 갔는데 아쉬웠습니다. 문제해결능력부분은 아예 처음보는 부분이 많이 나옴 시험에서는 and or 회로?? 할줄몰라서 그냥 찍고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결시가 많았습니다 4고사장이었는데 3분의 1 정도 결시한 것 같았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시험이었습니다. 내년에도 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 한국농어촌공사

    전공공부를 열심히
    2017.10.25
  • 전공이 40문제 200점이고 NCS가 50문제 100점이어서 NCS를 3문제 맞아야 전공 1개 맞은것보다 더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시간적으로나 익숙한 전공공부를 더 열심히 하는게 좋다고 봐요 특히나 저는 계산문제를 간과하고 갔는데 기본적인 루트3같은 값들은 외워서 가는게 좋습니다 농어촌공사는 서울에서만 시험을 보기 때문에 전날 무조건 일찍 잠에 들어야 다음날 아침에 상대적으로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토익 점수가 낮기 때문에 사실 서류 전형에서 합격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였는데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변을 같이 접수한 사람들의 서류전형 결과를 보니깐 가산점 만점을 맞았는데도 떨어진 사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같이 의논을 해보았는데 자기소개서 1번 항목이 영향이 컸던 것 같습니다. 농어촌공사에 들어와 하고 싶은 업무를 지원 전공과 연계해서 쓰는 것이었습니다 다른 항목들은 기존에 썼던 자기소개서들은 농어촌공사에 맞게 조금씩 수정을 하였지만 1번 문항 같은 경우는 구체적인 기사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썼습니다 특히 올해 극심한 가뭄이이어서 그런 점이 더 어필이 되었지 않나 싶습니다 전공 공부에 경우 기사 과년도 8년치 정도를 봤구요 이게 계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계산문제를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기본적인 이른의 계산문제는 꼭 나오기 때문에 기본적인 공식은 꼭 암기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고사장 분위기는 지원한 직무별로 함께 보구요 직무능력검사가 끝나고 5분 동안 직업기초능력 시험지를 배부받고 파본검사 후에 실시하여서 약 2시간 내로 끝납니다
  •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후기
    2017.10.25
  • 2017년 하반기 한국농어촌공사 필기후기 1.응시 농어촌공사의 기술직은 기본적으로 전기기사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채용과 농어촌 채용이 있으니 본인에게 이득이 된다는 곳으로 지원하세요. 2.필기준비 하반기부터 NCS를 도입했습니다 이렇다 할 유형은 이번이 처음인데 문제는 짧고 쉬웠지만 시간이 많이 부족한 시험입니다. 서류발표 후 필기를 준비해서 봉투모의고사를 위주로 문제풀이 연습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농어촌공사는 전공을 전력공학 하나만 봅니다 점수 비중은 전공 200 ncs 100 입니다. 전공같은 경우에는 전기기사 필기 시험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공부했습니다 시간이 많지않아 많은 년도의 기출을 보진 못했지만 조금이라도 정확하게 아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3. 시험장 환경 석촌중학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교통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 동네 안에 있어서 그런지 주변이 조용했습니다. 아쉽게도 시험보는 도중 잦은 전투기 소리로 신경이 좀 쓰였지만 흔들리지 않고 시험을 볼 수있어야 합니다. 신분증 확인 후 화장실은 감독관 동행하에 갑니다. 문제풀이는 시험지에 연필이나 볼펜사용도 허가해줍니다. 가방과 소지품은 전부 교실 앞에 보관하구요. 4.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전기기사믄 따고 끝이 아니라 계속 알고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전기직의 경우 필기시험에서 아주 유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ncs를 보는게 트렌드지만 여전히 전공시험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 목표하는 기업에 맞춰 준비하다보면 가끔 다른 곳에서 뜻하지 않게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기 때문에 전공이던 ncs던 끝까지 포기하미 않고 내 것으로 갖고 있어야 합니다 5 문항 스타일 전공은 전력공학 한과목아며 40문항 50분 줍니다 Ncs는 50문제 50문항이며 기존 인적성 문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어촌공사 전공필기(전력공학), 수리문제, 상식문제, 인성문제
    2017.03.30
  • 우선적으로 유명한 공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관련책이 없었습니다. 아마 찾아보면 비주류 출판사 책은 있을 것입니다. 본인확인 09:35~09:50 15분 1교시 시험 10:00 ~ 11:40 100분 일반상식 선택전공과목 시험(80문항) 휴식 입실 11:40 ~ 12:00 20분 쉬는 시간 11:55분까지 입실완료 2교시 시험 12:00 ~ 13:10 70분 인적성 및 직무역량평가(300여 문항) 먼저 수리문제는 중등수준의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좀 특이한게 정의문제가 나오는데 삼각형 도형을 그림도형으로 알려주고 sin cos 삼각함수에 대한 정의가 나옵니다. 정의 도중 빈칸이 나오는데 그 빈칸을 수험자가 풀어서 답지에 체크해야됩니다. 그런데 마킹방식이 조금 이상합니다. 보기가 1~30? 이정도 나오는데 OMR카드에 옮겨적으려니 이해가 잘되지 않더군요.. 흠.. 답을 정확하게 풀어도 답지 체크가 어려워 틀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ㄷㄷ 전공필기는 전력공학 문제가 출제되었는데 전기기사 필기 전력공학 수준이라 전기기사나 전기공사기사 준비하신분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제일기억에 남는 문제: %임피던스를 활용해 단락전류 및 단락용량을 구하는 문제 이유: 내가 젤 잘푸는 문제라서 상식문제는 아는건 진짜 확실히 알겟는게 나오고(삼성 상식), 모르는건 죽어도 모르겟는 한국농어촌공사가 하는일이 출제됩니다. 인성문제는 타 인성검사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성과 직무역량평가는 사실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렴풋이 기억나는 것은 업무상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묻는 문제같습니다. NCS형 문제는 푼기억이 없습니다. 근데 바뀔수도 있습니다. 

     

    시험장환경은 건국대에서 응시했는데 시험시작시간이 9시 30이어서, 대구에서 상경한 저는 주변에 모텔에서 자고 시험치러 갔습니다. 금요일날 방구하려니 대학교앞 특성상 좀 껄끄러웟습니다 ㅋㅋ... 매 시험마다 학교가 달라질거기 떄문에 시험장환경은 좋다 나쁘다를 판가름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