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CJ CGV
CJ CGV
모르는것은 제끼세요 . 그리고 못하는 유형도 제끼세요. 그리고 아는것만 풉니다. 이게 합격의 지름길. 95문제중에 70번대까지 갔어도 자신없거나 정답이 긴가민가한것들은 모두 제꼈습니다. 그리고 합격했습니다. 역사,언어,자료,블록,추리 문제등 다양한 문제를 섞어 내기 때문에 페이스 조절이 어렵습니다.여성분들 같은 경우 블록이 자신없으면 무조건 제끼세요.
저는 자료해석부분이 자신이 있어서 그것위주로 많이 풀었고 수열같은 경우 규칙이 잘 보이는것 위주로 풀었습니다. 언어 같은 경우 반의어나 유의어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또한 생각이 잘 나지 않으면 제꼈습니다. 상식부분도 CJ관련 상식집만 보았는데 이게 도움이 좀 된것 같습니다.
하지만, 읽어서 유추하는 방법또한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몇개는 그렇게 풀리더군요. CJ는 난이도는 어느 대기업 인적성 보다 쉽지만 정확하고 많이 푸는것을 요구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유형익히고 하루날 잡아서 실전연습처럼 풀었습니다. 꼭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CJ CGV
CJ CGV
시험장은 일찍 도착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출입문이 열리길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고사실에 입장했을 때, 스피커에서 음악 소리가 들렸습니다
. CJ 대표 노래이었습니다. 성시경이 불렀는데, 잔잔하면서 희망 찬 노래이었습니다.
시험은 95제 55분이었습니다.
시중 문제집보다 어려워서 기존의 연습보다 많은 문제를 풀지 못했습니다.
유형은 동일하지만, 콘텐츠가 조금 생소한 기억이 납니다.
중요한 것은 짧은 시간 동안 최대한 집중해서 많은 문제를 높은 정답률을 바탕으로 푸는 것입니다.
물론, 어려운 문제를 스킵하는 것도 CAT에서는 중요한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서류 통과 후 인적성 검사의 결과를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저 역시도 취업준비생으로서 많은 떨림과 설레임 속에 CJ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를 쟁취하기를 희망하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아무래도 인적성 검사는 하나의 스킬보다는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 유형을 익히는 것,
그리고 시간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J CGV
씨제이도 미처 준비를 못하고 봤습니다.
이전부터 친구들에게 물어 듣긴 했지만 씨제이는 정답률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 모르는 건 안푸는 게 답이고 최대한 많이 푸는게 답입니다.
보통 60개 정도 푼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건 쉬워서 95문제 다 보고 안풀고 빠르게 넘어갔던거 다시 보고 풀고 했습니다.
문제는 95번까지 추리, 수리, 언어 등 다 섞어서 나옵니다.
하지만 각 분야별로 문제가 분명 나눠져 있긴합니다.
예를 들어 11버니 추리 였으면 21번도 추리 31번도 추리 41번도 추리입니다.
이렇게 각 분야별로 문제가 있으니 쓱쓱 넘어가서 풀때 추리영역문제만 넘어가서 풀면 과락이 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고루고루 풀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추리에 약해서 쓱쓱 넘어가고 나중에 95번까지 다보고 추리를 집중해서 풀려고 했습니다.
한문제 한문제 맞춰간다는 생각으로 정답을 찾으려고 한것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생각보단 문제 유형도 단순하고 문제도 어렵지 않았습니다.
수리는 확률이 참 많이 나왔어요. 확률 공부해두세요.
CJ CGV
CJ CGV
CJ CGV
CJ CG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