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를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검사를 실행 중입니다.
내용이 많으면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LOG-IN
닫기
아이디/패스워드 찾기
닫기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하기

 로고

1:1 문의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인적성 후기

  • 현대건설

    정보추론과 도식이해
    2017.10.01
  • 현대 합격이 발표나고부터 일주일간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일주일간 문제집을 한 권 사서 문제를 풀었고 유형들을 익히는 정도까지는 연습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시험은 문제집보다는 훨씬 어려운 난이도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논리,정보추론, 도식이해 부분은 대부분의 문제를 다 보지도 못했습니다. 인적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시간관리라고 하는데 가능하다면 서류를 준비하면서 미리 인적성의 시험 날짜를 확인해서 2주 전부터는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실 일주일동안 준비하다보니 서류도 넣고 학교도 다니면서 하기에는 빠듯한 시간이었고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시험은 책에 나온 것보다는 훨씬 어려운 수준이고 평소에 마킹 연습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준비할 때보다 시간이 훨씬 걸려서 만약 시간이 가능하다면 평소에 마킹 연습하는 것까지 해서 시간관리하는 연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대그룹은 볼펜, 컴싸, 수정테이프까지 지급해 주었기에 컴퓨터용 싸인펜으로만 문제를 푸는 연습 같은 것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 현대건설

    이번 HMAT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2016.11.18
  • 저는 준비를 오랫동안 하진 않았습니다. 서류전형 합격 발표나고 길면 일주일 짧으면 이삼일정도 준비를 했는데, 운이 좋은건지는 모르겠지만 인적성 검사를 통과해 얼떨떨했습니다. 시험장에서 만난 친구들 중 준비를 오랫동안 한 친구들은 확실히 문제 푼 갯수나 시간관리를 확실히 잘 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떻게보면 결과적으로 저는 통과하고 그 친구들은 떨어진 시험들이 있는거보니(물론 제가 떨어지고 친구들이 붙는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적성검사는 단순히 지원자의 능력이 어느정도인지만 보기위함이라 생각이 듭니다. 다시말해 일정 기준만 넘으면 되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작 중요하다 생각된것은 인성검사였는데 저는 솔직하게 그냥 마음가는데로 찍었습니다. 그냥 다른 준비없이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탈락하면 어쩔수없이 나랑 안맞는곳인가보다 생각했습니다. 정리하자면 인적성의 준비라는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는것이 아닌것같습니다. 다만 문제푸는것에 대해 익숙해지기 위한 준비는 필요하겠지만 준비를 통해 엄청난것을 얻겠다는것은 필요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인적성 검사를 볼 기회가 오게된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긴장하지 말고 편하게 풀고 오시면 될것같습니다.
  • 현대건설

    에듀스 HMAT교재로 공부
    2015.10.19
  • 먼저 유형분석하고 에듀스 교재로 혼자 공부했습니다. 실전모의고사 할 때마다 각 챕터별로 시간맞춰서 풀었엇는데, 정말 반도 못풀때가 많아서 좌절하기도 했어요. 근데 대부분의 분들이 그렇게 풀기 때문에 좌절하실 필요 없을 것 같고, 다만 시간재서 푸시는 연습은 꼭 하셔야 될 것 같아요. 저는 각 파트별로 풀었지만, 시간 되시는 분들은 실전처럼 전체를 시간에 맞춰서 푸는 연습을 한번에 하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실전에서 너무 새벽같이 나가서 평소와는 다른 시간대에 다른 환경에서 문제를 풀다보니 마지막 도식이해 부분에서는 너무 집중이 안되고 컨디션이 안 좋아서 많이 힘들었었거든요. 그래서 그 날 컨디션 조절하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2015하반기의 경우에 언어이해가 조금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지문이 나왔고요. 정보추론과 자료해석은 오히려 평소에 비해서 조금 빨리 풀었던 것 같아요. 근데 그게 문제 난이도도 그렇지만, 제가 평소에 정보추론, 자료해석이 너무 정답률이 낮고 오래걸려서 마지막날 그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했더니 그래도 조금 익숙해져서 빨리 풀게 된 것 같습니다.
  • 현대건설

    hmat후기
    2015.04.14
  • 저는 hmat은 서류 발표후에 일주일 가량 준비했습니다. 문제를 풀면서 시간도 중요하지만 유형파악과 정확하게 풀기위한 저만의 노하우를 위해 처음에는 시간을 측정하지않고 천천히 풀릴때 까지 풀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유형이 익숙해질때 시간을 측정하며 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그리고 교내에서 시행하는 에듀스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신청하여 실제 시험장에 있다는 느낌으로 문제 풀었더니 상당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 시간재면서 문제풀면 못푸는 문제가 적었는데 실제 시험장에서는 시간이 참 빠르더군요....그래서 hmat준비하시는분들은 시간측정하면서 반복이 답인거같습니다. 그리고 인성도.. 처음치르신분들은 많이 헤매시더라구요 시험전에 어떤 방법으로 마킹하는지 알아가시면 도움될겁니다.
1